물론, 이 소송 절차를 주시하는 것은 주요 플랫폼뿐만이 아닙니다.
만약 판결이 기술 거대 기업에 불리하게 내려진다면, 게임 내 구매로 수익을 창출하는 MasterCard 와 VISA와 같은 결제 처리업체를 상대로 소송이 제기될 수도 있습니다.
기술 회사들이 도박 수익을 공유하지 않고 대신 기존 거래 수수료 모델을 활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며, DLA Piper의 Apple 대표 콜린 맥그래스는 "이것은 수익 공유가 아닙니다. 단순히 거래를 용이하게 하는 것일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카지노 앱은 이번 주 샌호세에서 애플, 구글, 메타 등 3대 기술 기업을 둘러싼 법적 싸움이 치열해지면서 샌호세 법정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2020년 한 해에만 소셜 카지노 가상 칩이 판매된 규모가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카지노 스타일 앱에서 구매한 가상 칩이 실제 도박과 동일하지 않다는 법원의 주장을 설득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이 사건의 핵심은, 3대 기술 기업이 자사 플랫폼에서 카지노 스타일의 도박 앱을 이용해 이익을 취한 혐의를 받고 있는 소송을 기각해 달라고 연방 판사에게 요청했다는 것입니다.
원고들은 카지노 게임 제작자에게 사용자 데이터를 제공하여 취약한 사용자와 문제가 있는 도박꾼을 타겟팅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Apple, Google, Meta는 제3자 콘텐츠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플랫폼을 보호하는 법률인 섹션 230을 활용하고자 합니다.